Eclipse에서 안드로이드 앱 5분만에 만들기

지난번 환경 세팅에 이어 간단한 앱을 만들어 본다.

환경세팅은 여기: http://hyunykim.blogspot.kr/2015/03/vuforia-android-studio.html



자, 그럼 이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보자!
File > New > Project 에서 Android Application Project 를 선택한다.







 어플이름과 SDK 버전 등을 지정해주고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잘 몰라서그냥 디폴트로..







이것도 디폴트로..


[ 구글이 디자인 잘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 캐릭터 만은 어떻게 해줬으면 좋겠다 진심으로.]





아래 Activity 설정이 있지만 이번에는 가장 기본적인 Blank Activity를 선택한다. (앱의 기본 레이아웃을 지정할 수 있다. 이런 접근은 개발자 입장에서도 편하고, 여러 안드로이드 앱 간에 네비게이션 통일성을 준다. 물론 사용자도 편하고. 오른쪽 썸네일도 직관적이고, 구글의 디자인언어, 심플, 칼라풀, 역동적 - 순전히 내생각이지만 - 와도 어울린다.)







Activity와 레이아웃 이름을 지정해준다. 역시나 디폴트로 간다.







그럼 다음과 같이 프로젝트가 생성된다! 뜨든!







이제 가상 장치를 추가한다. Window > Android Virtual Device Manger로 가서 가상장치를 관리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Nexus가 가상장치로 추가되어있지만 플랫폼 등이 지정되지 않아 사용할 수 없다. 개발 대상 폰으로 가상 머신을 생성하면 되겠다.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전에, 실행 구성을 지정해야한다.Run > Run Configurations에 들어간 다음, 왼쪽의 "Android Application"을 오른쪽 클릭하여 "New" 선택, 새로운 구성을 추가한다.

Name항목은 HelloAndroid_Release로 입력하였다. 하나의 프로젝트가 여러 실행구성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이름을 각각 다르게 명명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Browse 버튼을 눌러 현재 프로젝트를 선택하도록 한다.







Target 탭에서 대상 디바이스를 지정하게 된다. 가상 머신을 사용할 경우, Deployment Target Selection Mode에서 세번째 항목을 선택하고 원하는 가상장치를 선택하면 된다. 나는 첫번째 것으로 했다. Apply를 눌러 실행구성을 저장한다.여기서 Run을 누르면 바로 앱이 실행된다. Run 버튼 또는 Ctrl + F11 키로도 실행할 수 있다.